Bit/C# C# 정말 굿이에요~굿~굿~굿~!! ㅋ.ㅋ 생각처럼 2012. 2. 3. 21:25 우주정복을 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 루시 http://blog.naver.com/flyhigh0518/30015721830 소설같은C#홈 소설같은C# 제1장 C#의 기초 01. 닷넷이란? 02. 닷넷 환경과 C# 03. 컴파일과 실행 04. C# 시작하기 05. 데이터타입(Data Type) 06. 데이터타입과 데이터 07. 변수(Variable) 08. 식별자와 키워드 09. 상수(Constant) 10. 상수의 진정한 의미 11. 할당(Assignment) 12. 메서드(Method) 13. 매개변수의 사용 14. 연산자와 구분자 15. 조건문 16. 반복문 17. 프로그램 흐름제어 18. 주석(Comment) 19. 마무리 제2장 클래스의 기본배경 01. 클래스란? 02. 클래스의 지위와 구조 03. 클래스로 데이터타입 만들기 04. 클래스내에 메서드 삽입 05. 클래스의 기본적인 구성요소 06. 접근과 비접근 07. private의 진정한 의미 08. Property의 의미와 사용 09. 상속의 의미 10. 변수, 객체 그리고 인스턴스 11. 값타입과 참조타입의 메모리생성 12. 값타입(Value Type) 13. 참조타입(Reference Type) 14. Value Type과 Reference Type 15. 값에 의한 전달 16. ref에 의한 참조 17. out에 의한 참조 18. C#에서의 구조체 19. const 상수 20. readonly 상수 21. 열거형 22. unsafe라고 하는 이유 23. fixed 키워드를 이용한 메모리고정 24. 참조타입과 포인터 25. 마무리 제3장 C# 시작하기 01. HelloWorld 클래스 02. namespace와 using 키워드 03. 네임스페이스와 어셈블리 04. 네임스페이스 사용하기 05. Main() 메서드 06. static 키워드 07. 스태틱 메모리 생성과 접근의 문제 08. 스태틱 메서드 09. 스태틱 생성자 10. Console.WriteLine() 메서드 11. 마무리 제4장 C#의 객체지향 01. Overloading 02. 연산자 오버로딩 03. 상속(Inheritance) 04. 단계별상속 05. sealed 키워드의 상속금지 06. 생성자(Constructor) 07. 소멸자(Deconstructor) 08. 생성자와 소멸자의 호출순서 09. protected 접근자 10. internal과 protected internal 접근자 11. 변수와 메서드 무시하기 12. 메서드 재정의(Overriding) 13. this 키워드 14. 자신의 멤버를 가리키는 this 15. 홀로 사용되는 this 16. 생성자를 호출하는 this 17. base 키워드 18. 마무리 제5장 C#의 다형성 01. 다형성이란 02. Boxing & UnBoxing의 개요 03. Boxing 04. UnBoxing 05. 구조체의 Boxing과 클래스의 형변환 06. 인덱서(Indexer) 07. 추상클래스란? 08. 추상메서드 09. 인터페이스란? 10. 인터페이스의 특징 11. 인터페이스 내의 메서드 구현 12. 인터페이스 내의 속성 구현 13. 인터페이스 내의 인덱서 구현 14. 인터페이스의 중복상속 15. 인터페이스의 명시적 구현 16.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17. 업캐스팅(Upcasting)이란? 18. 업캐스팅(Upcasting)의 구현 19.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서의 Upcasting 20. Delegate 21. 마무리 제6장 배열과 문자열 6.1 배열이란 6.2 배열의 생성 6.3 배열의 초기화 6.4 배열의 참조 6.5 객체배열 6.6 다차원배열 6.7 가변배열 6.8 배열의 속성(Property) 6.9 배열의 메서드들 6.10 배열 복사 6.11 매개변수로 배열 넘기기 6.12 foreach 문과 배열 6.13 Array 객체 만들기 6.14 문자열 6.15 문자열 주요 메서드 6.16 문자열 비교하기 6.17 StringBuilder 6.18 마무리 제7장 컬렉션 7.1 컬렉션이란 7.2 컬렉션의 기본 인터페이스 7.3 IEnumerable 과 IEnumerator 인터페이스 7.4 ICollection 인터페이스 7.5 IList 인터페이스 7.6 IDictionary 인터페이스 7.7 IDictionaryEnumerator 인터페이스 7.8 ArrayList 클래스 7.9 Hashtable 클래스 7.10 SortedList 클래스 7.11 큐(Queue) 클래스 7.12 스택(Stack) 클래스 7.13 BitArray 클래스 7.14 NameValueCollection 클래스 7.15 마무리 제8장 Exception 8.1 Exception이란? 8.2 try~catch 문 8.3 다중 catch 문 8.4 try~catch~finally 문 8.5 finally의 미묘한 사용 8.6 throw를 이용한 예외 발생 8.7 예외 이어받기 8.8 사용자 정의 예외클래스 8.9 checked & unchecked 키워드 8.10 비상수식의 unchecked 성질 8.11 상수식의 checked 성질 8.12 마무리 제9장 C#의 입출력 9.1 입력과 출력 9.2 스트림(Stream) 9.3 스트림의 종류 9.4 파일과 디렉터리를 나타내는 클래스 9.5 File 클래스 9.6 File 클래스를 이용한 FileStream 생성 9.7 Directory 클래스 9.8 Path 클래스 9.9 Stream 클래스 9.10 FileStream 클래스 9.11 BufferedStream 클래스 9.12 MemoryStream 클래스 9.13 TextReader & TextWriter 클래스 9.14 StringReader & StringWriter 클래스 9.15 StreamReader & StreamWriter 클래스 9.16 BinaryReader & BinaryWriter 클래스 9.17 스트림을 이용하여 웹페이지 받기 9.18 마무리 제10장 Object 클래스 10.1 Object 클래스란? 10.2 객체의 비교(Equals) 10.3 Equals() 재정의하기 10.4 ToString() 메서드 10.5 해시코드 얻어내기 10.6 MemberwiseClone() 메서드 10.7 GetType 메서드 10.8 마무리 제11장 리플렉션 11.1 Reflection이란? 11.2 형(Type)에 관한 정보가 존재하는 장소 11.3 Type 클래스 11.4 자동 참조(Reference) 11.5 Type 얻어내기 11.6 Type 클래스의 분석 11.7 Reflection의 실제 구현 11.8 생성자에 매개변수가 없는 객체 생성하기 11.9 생성자에 매개변수가 있는 객체 생성하기 11.10 멤버필드의 값 알아내기 11.11 멤버필드의 값 셋팅하기 11.12 매개변수가 없는 메서드 호출하기 11.13 매개변수가 있는 메서드 호출하기 11.14 마무리 제12장 Delegate, Event, Attribute 12.1 Delegate(대리자) 12.2 Delegate의 구현(Implementation) 12.3 Delegate의 정리 12.4 Thread에 사용되는 Delegate의 구현 12.5 Muti Delegate의 구현 12.6 이벤트란? 12.7 일반적인 이벤트(GUI Event) 12.8 전처리 지시어 12.9 애트리뷰트(Attribute) 12.10 Conditional 12.11 Obsolete 12.12 DllImport Attribute 12.13 마무리 제13장 스레드 13.1 스레드(Thread)란? 13.2 Process와 Thread 13.3 스레드의 상태 13.4 Main도 하나의 스레드 13.5 스레드 생성방법 13.6 스레드 Sleep() 13.7 스레드 Suspend() 13.8 멀티스레드의 생성 13.9 스레드의 Priority 13.10 스레드의 종료 13.11 멀티스레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3.12 멀티스레드의 동기화의 방법들 13.13 lock 동기화 13.14 lock 동기화와 스태틱 13.15 Monitor 클래스를 사용한 동기화 13.16 Mutex 클래스 13.17 Interlocked 13.18 ReaderWriterLock 13.19 ManualResetEvent 13.20 AutoResetEvent 13.21 Threading.Timer 13.22 마무리 제14장 XML.NET 14.1 XML.NET의 배경 14.2 XML의 구성 14.3 XML 문서의 이용 14.4 DOM과 SAX의 개념적인 차이 14.5 Document Object Model과 Simple API for XML 14.6 XML과 DTD의 예 14.7 XML과 Schema의 예 14.8 XML과 DTD, XSL의 예 14.9 XML 관련 클래스들 14.10 XML의 Text 데이터 읽기(XmlTextReader) 14.11 XML의 노드 읽기(XmlTextReader) 14.12 XmlDocument를 읽기 위한 XmlNodeReader 14.13 DTD의 유효성 검사(XmlValidatingReader) 14.14 Schema의 유효성 검사(XmlValidatingReader) 14.15 XML 쓰기(XmlTextWriter) 14.16 XmlDocument의 노드 검색 14.17 XmlDocument의 재귀적 노드 검색 14.18 XmlDocument를 이용한 XML 기록하기 14.19 XPath의 개념 14.20 XPath 관련 클래스들 14.21 XmlDocument를 이용한 노드검색 14.22 XPathNavigator의 노드 검색 14.23 XPathNavigator를 이용한 재귀적 노드 검색 14.24 XPathNavigator의 Select() 14.25 XPathNavigator의 Matches() 14.26 XPathNavigator의 Evaluate() 14.27 XslTransform를 이용한 문서변환 14.28 마무리 제15장 ADO.NET 15.1 ADO.NET의 개요 15.2 ADO.NET의 기본 구조 I 15.3 ADO.NET의 기본 구조 II 15.4 Connection과 데이터 공급자 15.5 SqlClient 공급자의 Connection 설정하기 15.6 SqlCommand 클래스 15.7 SqlCommand의 ExecuteNonQuery 15.8 SqlCommand의 Parameter(Insert문장) 15.9 SqlCommand의 ExecuteReader 15.10 SqlCommand의 Parameter(Select문장) 15.11 SqlCommand를 이용한 XmlReader 15.12 OleDb 공급자를 이용하여 연결1 15.13 OleDbCommand의 ExecuteNonQuery 15.14 OleDbCommand의 Parameter(Insert) 15.15 OleDbCommand의 ExecuteReader 15.16 DataSet과 DataAdapter의 관계 15.17 DataAdapter 속성과 메서드 15.18 DataSet의 구성요소 15.19 DataAdapter와 DataSet을 만드는 방법 I 15.20 DataSet으로 작업하기 15.21 DataAdapter와 DataSet을 만드는 방법 II 15.22 DataSet에서 Command 사용하기 15.23 두개의 DataSet 병합하여 사용하기 15.24 DataSet에서의 관계 설정 15.25 DataSet으로 XML Schema와 XML Data 만들기 15.26 DataSet으로 XML 데이터 읽어오기 15.27 DataSet과 XmlDataDocument 15.28 XML Data로부터 코드 생성하기 15.29 Transaction 15.30 Savepoint 15.31 Mapping 15.32 마무리